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터치로 인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썸·연애

썸·연애남자가 여자에게 마음이 있을때 5가지 특징

익명
2023-09-15
조회수 3360

남자가 여자에게 마음이 있을때 나타나는 무의식적 행동 특징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군가를 좋아할 때 사람은 누구나 무의식적인 행동을 한다. 그리고 눈치가 빠른 사람은 그 특징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특히나 마음이 있는 이성을 바라볼 때 눈빛, 행동은 평소와 또 다르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남자가 여자에게 마음이 있을때 나타나는 무의식적인 행동 특징을 알아보자.


관계(친밀도)에 따른 남자의 무의식적 행동

  1. ( 관계초반 ) 마음이 있는 여자를 자꾸 쳐다보게 된다
  2. ( 관계초반 ) 눈을 마주치면 슬며시 웃거나 계속 쳐다본다
  3. ( 관계형성 ) 나(여자)를 따라한다
  4. ( 관계형성 ) 나(여자)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5. ( 친밀 ) 나(여자)와 공통점을 만들려고 한다


1. 마음이 있는 여자를 자꾸 쳐다보게 된다

호감이 있는 여자가 있을 때 가장 크게 나타나는 남자들 특징이 자꾸 쳐다보는 것이다. 여자의 사소한 행동 웃음소리만 들려도 곧바로 쳐다보고 반응을 살피게 된다.

실제로 남자가 여자보다는 시각적인 정보에 많이 의존하고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얼굴 표정이나 행동 등을 살펴보며 어떤 사람인지 정보를 파악하려고 시도한다.

그렇게 쳐다보다가도 그 여자랑 눈이 마주치면 곧바로 눈을 피한다. 마음이 가니까 자꾸만 쳐다보지만, 내가 마음이 있다는걸 혹시나 들킬까봐 하는 마음에 눈을 피하게 된다.


어떤 남자가 자꾸만 나를 쳐다보고, 눈이 마주치면 바로 피한다? 그러면 당신에게 호감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2. 눈을 마주치면 슬며시 웃거나 계속 쳐다본다

위에 내용이 관계가 형성된 '초반'의 특징이라면, 어느정도 친분이 쌓이고 나서는 다른 특징을 보이게 된다. 학교, 직장 같은 모임에서 어느정도 친분이 생기고 나면 쳐다본다거나 대화하는게 익숙해진 상대라면, 마음을 조금은 덜 숨기게 된다.

우연히 눈이 마주쳤을 때 날보며 슬며시 웃는다던지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하고 있음에도 나를 뚫어지게 쳐다본다던지 그렇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3. 나(여자)를 따라한다

좋아하는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는 것을 미러링 효과라고 하는데, 실제로 어린 아이는 부모님의 표정이나 행동을 무의식적으로 보고 따라한다.

내가 물잔을 들어 물을 마시면 뒤이어 물잔을 들고 마신다던지 내가 머리를 긁적였을때 똑같이 머리를 긁적인다던지 이처럼 내가 하는 행동을 따라한다면, 해당 남자는 나에게 마음이 있다고 볼 수 있다.

 

4. 나(여자)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바뀐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귀걸이 등을 빠르게 캐치하고 알아본다면, 이 역시도 마음이 있다고 볼 수 있다. " 나 뭐 달라진거 없어? " 한마디에 쩔쩔매는 남자친구지만, 사귀기 전에는 마음을 얻기 위해 혼심을 다해 달라진 점을 찾게 된다.

하지만, 눈치가 없는 스타일도 있을 수 있다. 그 때는 조금 확연한 변화( 긴 머리 -> 짧은 머리 )를 주고 반응을 살펴보면, 내 변화를 확실하게 감지하고 알아봐줄 것이다.

 

5. 공통점을 만들려고 한다

위에서 잠깐 말한 따라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내가 산 물건을 따라산다던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좋아한다고 한다던지 등 공통점을 만들어 대화를 이어 나가려한다.

공통점을 만들어 여자의 호감을 얻고 대화를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에 무의식적으로 나타나는 남자의 행동 특징 중 하나다.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