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터치로 인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일상

일상결혼식 하객알바 비용 이래요ㅋㅋ ( + 가격, 후기 )

익명
2023-08-24
조회수 12393

결혼식 하객 없으면 없는대로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실제로 결혼식 하객 알바를 모집해서 고용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결혼식이라는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이고, 또 양가 친인척과 지인들이 참석하는 자리라서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수가 없나 봅니다.


물론 최근 하객이 적은 걸 좋아해서 스몰웨딩을 하는 케이스도 많이 늘어났지만, 아직도 결혼식에 하객들이 북적거려야 한다는 인식이 많나봅니다.


아무튼 그래서 결혼식 하객알바에 관해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결혼식 하객알바 업무
  2. 결혼식 하객알바 가격과 비용
  3. 실제 결혼식 하객알바 후기
  4. 결혼식 하객알바 구하는 방법
  5. 결혼식 하객알바 기타 Q&A


1. 결혼식 하객알바의 업무는 무엇일까? 하는 일!

사실 통상적인 결혼식에 하객들이 하는 일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하는 일은 진짜 우리가 결혼식 갔을 때 하는 하객 처럼 행동하면 됩니다.

  • 결혼식 예식 전 도착 ( 20~ 30분 전 여유있게 )
  • 신부대기실 사진 촬영, 로비에서 신랑과 인사 나누기
  • 결혼식 단체 사진 촬영 ( 사람에 따라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하죠~! )
  • 연회장 식사 및 인사

결혼식 하객알바를 고용하는 입장에서 보면 어찌됐던 식장과 사진촬영할 때 분위기가 횡한것을 걱정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일찍 도착해서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결혼식 하객알바 가격과 비용

결론부터 말하면 알바생이 받는 비용은 2~3만원 정도이고, 중개 업자( 전문 업체 )는 수수료를 추가로 받기 때문에 인당 4~5만원 정도를 생각해야합니다. 여기에 하객알바에게 식권까지 지급하게 되면 4~5만원 + 식권비용 정도가 알바 1인당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수수료 비용이 꽤 발생하다보니 프리랜서(?) 개념처럼 알바를 하기도 합니다. 


전문 업체가 아니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같은 곳에서 활동하며 신랑 신부 측과 1대1로 계약(?)을 맺고 알바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수수료 비용이 빠지게 되죠!

3. 실제 결혼식 하객알바 후기

알바생
장점
단점
20대 남자 알바생와 개꿀식장이 먼곳에 있으면 가기 힘들어..
20대 여자 알바생육체적 정신적으로 너무 편하다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20대 여자 알바생2매일 하고 싶다 ㅠㅠ불규칙적이다.
30대 남자 알바생공짜 뷔페 먹는게 제일 좋음!근데 안 주는 곳도 있다고 함 ㅠㅠ


4. 실제 결혼식 하객알바 구하는 방법 ( 알바몬, 크몽, 네이버 카페 등 )

- 네이버카페

네이버에서 결혼식 하객알바로 검색하면 꽤 많은 카페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들어가서 알바 자리를 구하거나 알바하는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바 하는 사람을 구할때는 주로 웨딩 관련 카페들! 알바 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알바 관련 카페들이 있습니다!

- 알바몬 등의 구직 사이트

알바몬은 대표적이죠! 결혼식하객알바 검색하면 주루룩 나온답니다!

- 재능기부 사이트 활동 ( 프리랜서 개념 )

크몽, 오투잡, 숨고 등의 재능기부 플랫폼(?) 같은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개념입니다! 하객알바가 필요하신 분은 손 쉽게 알바를 구할수 있고, 알바 자리를 구하시는 분들이라면 팀을 구해서 활동해보시면 좋습니다!

- 카톡 오픈채팅방

카톡 오픈채팅방에 결혼식 하객알바 검색해도 꽤 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여기를 잘 선택해보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5. 결혼식 하객알바 기타 Q&A

Q 복장은 어떻게 입어야 하나요?

보통의 결혼식장과 똑같습니다! 정장을 입는 것이 좋고, 없더라도 최대한 깔끔하고 단정하게 입는 것이 좋죠! 여성분이라면 흰색이나 밝은색의 옷은 피하는게 좋구요!

Q 연기력이 많이 필요하나요?

사실 의뢰인(신랑, 신부)을 만나서 직접적으로 이야기할 기회도 거의 없습니다. 만나게 되면 그냥 웃으면서 축하드려요~ 이정도면 끝이라 연기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Q 하객알바 인싸들만 하는거 아닌가요?

아무래도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있는다는 것이 어색할 수 있지만, 그냥 차분하게 있다가 나와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Q 부조금 내야하나요?

알바인데? 부조금 낼 필요 없습니다! 아 물론! 부조금 내는 연기가 필요할 경우 별도로 부조금용 비용을 받아서 지불하는 케이스도 아주가끔 종종 있기는 합니다!

5 7